Tuesday, August 27, 2024

북 외교관, 쿠바서 작년 한국 망명...“북 주민 통일 원해” — RFA 자유아시아방송

북 외교관, 쿠바서 작년 한국 망명...“북 주민 통일 원해” — RFA 자유아시아방송

북 외교관, 쿠바서 작년 한국 망명...“북 주민 통일 원해”
서울-홍승욱 hongs@rfa.org
2024.07.16




16일 서울역 TV 화면에서 쿠바 주재 북한대사관의 리일규 정무참사의 탈북 관련 뉴스가 나오고 있다.
/AP


앵커: 쿠바 주재 북한 외교관인 리일규 참사가 지난해 11월 망명해 한국에 입국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리 참사는 북한 주민들이 통일을 강하게 원하고 있다며, 이를 막는 북한 당국을 비판했습니다. 서울에서 홍승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북한의 혈맹인 쿠바 주재 북한대사관에서 일하다가 지난해 11월 가족과 한국에 망명한 것으로 알려진 리일규 참사.

한국과 쿠바가 올해 2월 전격 수교를 앞두고 물밑 소통을 이어가던 시점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한국 국가정보원은 16일 자유아시아방송(RFA)에 “주쿠바 북한대사관 소속 정무참사 망명은 사실”이라고 밝혔습니다.



리 참사는 이날 공개된 한국 조선일보와의 지난 14일 인터뷰에서 “북한 주민들은 한국 국민보다 더 통일을 갈망하고 열망한다”며, 자녀들의 미래를 위해 좀 더 나은 삶을 위한 방법은 통일밖에 없다는 생각을 모두가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한류’는 아무리 강한 통제와 처벌에도 조금도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면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는 선대 지도자들과는 달리 주민들의 통일에 대한 희망마저 무참히 빼앗았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총비서가 대남노선 전환, 이른바 ‘두 국가론’ 등 반통일 정책을 들고 나온 것은 북한 주민들의 통일에 대한 갈망을 차단하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


후계자로 거론되는 김 총비서의 딸 김주애와 관련해선 “열병식 같은 공식 국가 행사까지 데리고 다녀 거부감이 들었다”고 토로했습니다.

리 참사는 김주애가 후계자가 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어렵다고 본다”며, 대외적 노출이 잦았던 만큼 지도자에게 필요한 신비함이 부족하다는 것을 그 이유로 들었습니다.

한성렬 전 미국 담당 부상이 2차 미북 정상회담 직전인 2019년 2월 중순 미국 간첩으로 활동했다는 혐의로 공개 총살됐고, 리용호 전 외무상은 주중 대사관 뇌물 사건에 연루돼 같은 해 12월 일가 전체가 정치범 수용소로 보내졌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한국 국가정보원은 지난해 1월 리용호가 처형된 것으로 보인다는 일본 요미우리신문 보도와 관련해 “숙청 여부는 확인되나 처형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국회에 보고한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탈북’ 주쿠웨이트 북한 대사대리 “김정은, 핵 포기하지 않을 것”

“조성길 미국행 유력...망명 과정 쉽지 않을 것”


북한 외교관의 탈북이 확인된 것은 지난 2019년 7월 조성길 주이탈리아 대사대리, 같은 해 9월 류현우 주쿠웨이트 대사대리 이후 처음입니다.

한국 통일부에 따르면 지난해 이른바 ‘엘리트 계층’에 속하는 탈북민은 10명 내외로 지난 2017년 이후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국경 봉쇄 여파로 전체 탈북민 수가 급감한 것과 대조되는 결과입니다.

류현우 전 쿠웨이트 주재 북한 대사대리는 해외에서 일하는 외교관들이 북한 내 인원보다 상대적으로 탈북하기에 유리한 환경에 놓인 만큼, 이 같은 현상은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류현우 전 쿠웨이트 주재 북한 대사대리: 해외에 나와 있는 이상은 그것을 어떻게 통제할 수가 없지 않습니까? 북한처럼 국경을 다 폐쇄시켜놓고 막는다면 모르겠지만, 해외는 모두 열려 있는 곳이니까 이제 와서 탈북을 막겠다고 하는 것은 좀 어리석은 일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리 참사와 15년 동안 한 부서에서 같이 일했고 가장 가깝게 지낸 동료 가운데 한 명이라고 밝힌 류 대사대리는, 북한 주민들이 민생을 등한시하고 핵과 미사일 개발에만 몰두하는 김정은을 외면하는 것은 사실이라며 뜻을 같이했습니다.

또 북한과 동맹이라고 할 수 있는 쿠바와 시리아에서조차 탈북을 하는 외교관들이 있다는 것은, 많은 이들이 북한 체제에 염증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고 말했습니다.

콩고 주재 북한 대사관 서기관, 북한 외무성 아프리카국 과장 등을 지낸 고영환 한국 국립통일교육원장은 리 참사의 망명 소식에 “용감한 선택을 환영하고, 칭찬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고 원장은 “북한 외교관들이 먼저 한국에 들어온 이들의 근황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들었다”며 “김정은의 지도력이나 북한 체제에 대한 좌절감 때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고영환 국립통일교육원장: 한 나라의 외교관들이 이렇게 많이 탈출하는 경우는 정말 보기 어렵습니다. 중남미나 아프리카에서도 일어나지 않는 일들이 소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는 나라에서 지금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고 원장은 해외 파견 외교관들에 대한 북한 당국의 통제는 예전부터 있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겪은 일들을 다음 세대가 겪지 않도록 하겠다는 생각이 이들로 하여금 계속 탈북을 시도하게 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영국 주재 북한대사관 공사를 지낸 태영호 전 의원은 리 참사가 파나마에 억류됐던 북한 선박 ‘청천강호’ 억류 문제를 해결한 공로로 김정은 표창장을 받았으며, 김정일과 김정은도 알아주는 쿠바 전문가였다고 밝혔습니다.

태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리 참사가 “김정은에게 올라가는 중남미 지역 문제와 관련한 많은 문건을 직접 작성했다”며 이같이 설명했습니다.

이어 “리 참사가 주쿠바대사관에서 마지막으로 수행한 가장 중요한 업무는 한국과 쿠바 사이의 수교를 저지하는 활동이었다”며 “쿠바의 마음은 이미 한국에 와 있어서 어쩔 수 없었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앞서 한국과 쿠바는 지난 2월 미국 뉴욕에서 양국 유엔 대표부의 외교 공한 교환을 통해 외교관계 수립을 전격 발표한 바 있습니다.


에디터 양성원, 웹편집 한덕인

“러 체류 북 유학생, 귀국 명령에 최근 탈북” — RFA 자유아시아방송

“러 체류 북 유학생, 귀국 명령에 최근 탈북” — RFA 자유아시아방송



“러 체류 북 유학생, 귀국 명령에 최근 탈북”
워싱턴-진민재 chinm@rfa.org
2024.08.26



지난해 9월 북한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프리모르스키 지역의 극동연방대학교를 방문해 북한 유학생들과 만나고 있다.
/AFP


앵커 : 지난 7월 초,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중국과 러시아에 있는 해외 유학생 전원 귀국을 지시하면서 해당 지역 유학생들의 불안감이 증폭되는 듯합니다. 실제로 최근에는 평양 출신 유학생이 탈북했다는 소식까지 자유아시아방송에 전해졌는데요, 진민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몇 년 전 탈북해 한국에 정착한 평양 출신의 탈북민 김 모(신변 안전을 위해 가명 요청) 씨. 김 씨는 북한에 살 때 옆 동네에 살았던 친구를 최근 한국에서 우연히 만났습니다.



김 씨는 그 친구가 “러시아에서 유학하던 중 유학생 전원 귀국 지시를 받고 두려움이 커져 아주 최근 탈북”한 사실을 털어놨다고 자유아시아방송에 전했습니다.



김 모(신변 보호를 위해 가명 요청) 씨 : 제가 최근에 (만난 사람이) 평양에서 온 저희 옆 동네에서 살던 친구였거든요. (그 친구를 한국에서 만나게 됐는데) 하는 말이 공부는 잘해서 러시아에 (유학) 나왔는데, (강제 귀국 지시로) 들어오라고 하니까… 본인은 ‘이제 한국으로 가야겠다’ 해 가지고 이제 탈북했다고 (하더라고요.) 아주 최근에 왔습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지난 7월을 전후로 ‘중국과 러시아에 체류 중인 유학생 전원을 귀국 조치하라’는 지시를 내린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관련 기사>

북 ‘사상교육’ 유학생 소환에 “탈북 고민 많을 듯”


과거 북한은 해외에 체류 중인 유학생들이 외부 세계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에 평양에 주기적으로 불러들여 정치 강습 등 사상 교육을 진행해 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대유행으로 국경을 봉쇄한 2020년부터 5년 가까이 이런 행사는 이뤄지지 않았습니다. 즉 이번에 귀국 지시를 받은 해외 체류 유학생들은 장기간 북한 당국의 감시와 통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었다는 얘기입니다.



문제는 이런 환경이 해당 유학생들이 오히려 ‘해외, 그리고 장기 체류’라는 꼬리표를 달고 귀국 후 북한 당국으로부터 사상 집중 점검 대상이 될 족쇄가 됐다는 겁니다.



이렇다 보니 중국이나 러시아에서 장기간 체류했던 북한 유학생들의 불안감이 증폭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조한범 통일연구원 선임 연구위원은 이로 인한 부담과 두려움으로 인해 이미 북한으로 귀국을 포기하고 러시아 내에 은신 중인 북한 유학생이 몇몇 있다고 귀띔했습니다.



조한범 통일연구원 선임 연구위원 : 러시아 유학생은 계속 탈북해서 숨어있는 사람이 몇 명 있어요. 그러니까 이 사람들이 해외에서 자유를 체험하는 기간이 더 길었고 해외에 오래 있다 보니까 자의이건 타의이건 북한 당국의 규율을 어긴 사항이 많아요. 그러니까 들어가면 처벌받을 가능성이 더 커진 거죠. 그러니까 유학생들이나 노동자들이 탈북해도 숨어 있어요. (숨어 있는) 그런 사람들이 몇 명 있어요.



반면 북한 당국에도 이 같은 상황이 달갑지만은 않은 일일 것이라는 시각 또한 있습니다.



김일성종합대학교 영문과에 재학 중이던 2010년 1월 중국에 유학생으로 체류하면서 북한 체제에 대한 실상을 알고 2년 만인 2012년 3월 한국행을 택했던 탈북민 김금혁 씨.



김 씨는 이 장기 해외 체류 유학생들이 김정은 정권 체제 유지에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한편, 때문에 이들이 북한으로 귀국하게 되면 전례 없는 강력한 사상 통제를 받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우려했습니다.



김금혁 (중국 유학 중 2012년 탈북) : 일단 5년이라는 시간은 굉장히 긴 시간이거든요. 북한 당국도 이 유학생들이 지금 5년 동안 북한 통제 범위 밖에 있었기 때문에 분명 ‘이중의 대다수는 북한 체제에 대해서 반감을 품을 거다’라는 두려움을 (북한 외부에 있는) 우리보다 더 크게 가지고 있을 거란 생각이 드는 거죠. 그렇게 따지면 어쨌든 이 친구들이 향후 북한 정권을 뒤흔들 수 있는 구심점이 될 수도 있고, 또 감추려고 한 그런 사실들을 전파하는 매개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사상 통제나 이런 것들을 매우 강한 강도에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아주 사소한 것 하나라도 걸리면 많은 사람이 같이 줄줄이 엮어서 들어갈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봅니다.



조한범 연구위원은 북한 당국의 중국 및 러시아 유학생 강제 소환 방침이 최근 잇따르고 있는 고위급 외교관과 엘리트층에 이어 북한 유학생들의 잇단 탈북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조한범 통일연구원 선임 연구위원 : 중국과 러시아에 나와 있던 사람들 있죠? 공관원, 그다음에 엘리트 유학생, 노동자 이런 사람들은 탈북할 가능성이 더 높아졌죠. 리일규 쿠바 주재 참사처럼 이런 쪽 사람들이 많이 탈북하게 될 거고, 러시아에서 숨어 있던 사람들(유학생)이 도움을 받는다면 또 이제 (한국으로) 올 가능성이 높죠.



<관련 기사>

북 외교관, 쿠바서 작년 한국 망명...“북 주민 통일 원해”



한편,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거주하며 유학생들과 교류가 잦은 교민 이 모(신변 안전을 위해 가명 요청) 씨는 북한과 러시아가 친밀해진 이후 부쩍 고립된 생활을 자청하는 러시아 내 북한 유학생들 분위기를 자유아시아방송에 전해왔습니다.



이 모(신변 안전을 위해 가명 요청) 씨 : 가장 대표적인 변화는 (남북한) 학생들끼리 예전에는 몰래 대화도 하고 몰래 같이 술도 먹고 이런 식의 교류가 있었는데 지금은 학생들하고 얘기해 보면 (그런 게) 전혀 없는 거 같아요, 전혀. 일단 학교에서도 (남북한 학생을) 같은 반 배정을 안 해요. 같은 과 수업도 못 듣고 (같은 과) 배정을 안 하더라고요. 남한 사람들로 보이면 피하고 이런 분위기예요. 예전에는 그렇게까지는 안 했어요.



다만 유학생 출신 김금혁 씨는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러시아 내 북한 유학생들의 이런 분위기도 지속되지는 않을 거라는 견해를 내놨습니다.



김금혁 (중국 유학 중 2012년 탈북) : 어쨌든 (지금 북한) 유학생들에 대해서 감시의 시선이나 이런 걸 한국 언론이나 다른 서방 언론에서 많이 집중하고 있잖아요. 그러다 보니까 문제가 될 수 있는 것들을 애초에 피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지 않는지 하는 생각이 들고요. 아마 이런 기조가 장기간 이어질 거라고 보지는 않죠. 단지 지금의 광풍은 잠시 피해 가자는 생각이 있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 대유행으로 2020년 국경을 완전히 봉쇄해 버리고, 최대한 천천히 빗장을 열고 있는 북한.



북한 당국의 이러한 결정이 자국 유학생들의 해외 장기 체류 상황을 초래하면서 유학생들의 잇단 탈북으로 이어질 지 주목됩니다.



에디터 박정우, 웹편집 김상일

Sunday, August 25, 2024

"푸틴 만세" 외친 北 수재민 잡혀갔다…왜?

"푸틴 만세" 외친 北 수재민 잡혀갔다…왜?

"푸틴 만세" 외친 北 수재민 잡혀갔다…왜?
홍민성2024. 8. 25.

美 자유아시아방송(RFA) 보도
"러, 수해 피해 북에 버터 등 지원"
"물자 받은 女, '푸틴 만세' 끌려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8일 평안북도 신의주시와 의주군의 큰물 피해 현장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9일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27일 폭우로 인해 압록강 수위가 위험 수준을 넘어서면서 5,000여 명의 주민이 고립된 상황에서 직접 주민 구조 및 대피 작업을 지휘했다. 김 위원장은 4,200여 명의 주민을 성공적으로 구조한 공군 비행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재해복구 및 구제 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 / 사진=연합뉴스


대규모 수해가 발생한 북한에서 러시아의 지원 물자를 받은 한 수재민이 "푸틴 만세"를 외쳤다가 국가보위부에 끌려가는 사건이 있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지난 23일(현지시각) 전했다.

RFA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는 수해를 입은 북한에 식량, 설탕, 버터, 식용유 등 지원 물자를 보냈다. 물자들은 북한 라선시 두만강역을 통해 들어왔고, 북한 당국은 이를 수해 지역에 공급했다.

평안북도의 한 소식통에 따르면 의주군 수재민들에게는 한 달 분 가족 식량으로 쌀과 밀가루(4인 가족 기준 약 50~60㎏)가 공급됐다. 쌀과 밀가루를 제외한 일부 물자는 '8.15'에 맞춰 특별 공급 형식으로 전달됐다.

소식통은 "'8.15명절 물자'로 수재민 한 세대당 콩기름 1㎏과 버터 200g씩을 공급했는데, 특별공급 물자 역시 러시아에서 들어왔다는 말이 간부들을 통해 주민들 속으로 퍼졌다"고 전했다.

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안북도, 자강도, 양강도 등에서 지난달 말 수해로 집을 잃은 어린이와 학생, 노인, 환자, 영예 군인 등을 평양으로 데려가 피해복구 기간 지낼 곳을 마련해주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 8∼9일 평안북도 의주군 수해지역을 찾아 폭염 속에 천막으로 만든 임시거처에서 지내는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이런 조치를 발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전했다. / 사진=연합뉴스




버터는 북한에서 부유층이 아니면 평생 접하기 어려울 만큼, 진귀한 식자재라고 한다. 이 때문에 소식통은 "물자를 공급받은 한 40대 여성 수해민이 임시 숙소 천막 안에서 '푸틴 만세다'라고 말한 게 적발돼 의주군 보위부로 끌려갔다"는 소식을 전했다.

타국의 지원 물자가 공급되자, 보위부가 주민 동향 단속에 나섰다는 것이다. 당초 북한이 외부의 도움을 받지 않겠다는 '자력 복구'를 천명해왔던 만큼, 러시아로부터 물자를 지원받고 있다는 사실이 내부에서 확산되는 것을 막으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 소식통은 "끌려간 여성이 보위부에서 비판서를 쓰고 하루 만에 나왔지만, 수해민들은 당국이 임시 숙소 안에 주민들을 감시하는 스파이를 심어 놨다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평안북도의 다른 소식통은 "외국 영화나 드라마에서만 보던 버터를 자녀들에게 먹일 수 있게 된 게 최고 존엄의 사랑이 아니라 러시아 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안북도, 자강도, 양강도 등에서 지난달 말 수해로 집을 잃은 어린이와 학생, 노인, 환자, 영예 군인 등을 평양으로 데려가 피해복구 기간 지낼 곳을 마련해주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지난 8∼9일 평안북도 의주군 수해지역을 찾아 폭염 속에 천막으로 만든 임시거처에서 지내는 이재민들을 위로하고 이런 조치를 발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0일 전했다. / 사진=연합뉴스


한편, 지난달 31일 북한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최근 폭우로 압록강 하류의 신의주시와 의주군에서 4100여가구 등이 침수됐다는 수해 피해 사실을 알렸다. 우리 정부와 국제기구들은 인도적 지원 의사를 밝혔으나, 북한은 이를 모두 거절했다. 이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직접 현장을 찾았고, 아이들을 무릎에 앉히거나 끌어안으며 '애민 지도자' 이미지를 부각했다.

다만 김 위원장은 지난 4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지원 의사에는 "앞으로 반드시 도움이 필요할 때는 가장 진실한 벗들, 모스크바에 도움을 청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은 보도했다. 이 역시 '자력 복구'를 천명한 것이었지만, 러시아의 지원을 이미 대량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Saturday, August 24, 2024

기적을 이루는 사람들 - 김형석 2013

기적을 이루는 사람들 - 예스24

https://pan-asian.blogspot.com/2024/08/blog-post_746.html

사이즈비교 공유하기


기적을 이루는 사람들: 시련은 기적을, 고난은 축복을
김형석 저 |
중앙북스(books) | 2013 






North Korea Confidential: Daniel Tudor

North Korea Confidential: Private Markets, Fashion Trends, Prison Camps, Dissenters and Defectors (Audio Download): Daniel Tudor, James Pearson, Derek Perkins, Brilliance Audio: Amazon.com.au: Books






Roll over image to zoom in



Audible sample



Kindle
$14.42
Available instantly

 Audiobook
1 CreditAvailable instantly
Hardcover
$37.55

Paperback
$21.56


North Korea Confidential: Private Markets, Fashion Trends, Prison Camps, Dissenters and Defectors  Audible Audiobook – Unabridged
Daniel Tudor (Author), & 3 more
4.2 4.2 out of 5 stars 634 ratings


**Named one of the best books of 2015 by The Economist**

Private Markets, Fashion Trends, Prison Camps, Dissenters and Defectors.

North Korea is one of the most troubled societies on earth. The country's 24 million people live under a violent dictatorship led by a single family, which relentlessly pursues the development of nuclear arms, which periodically incites risky military clashes with the larger, richer, liberal South, and which forces each and every person to play a role in the "theater state" even as it pays little more than lip service to the wellbeing of the overwhelming majority.

With this profoundly anachronistic system eventually failed in the 1990s, it triggered a famine that decimated the countryside and obliterated the lives of many hundreds of thousands of people. However, it also changed the lives of those who survived forever.

A lawless form of marketization came to replace the iron rice bowl of work in state companies, and the Orwellian mind control of the Korean Workers' Party was replaced for many by dreams of trade and profit. A new North Korea Society was born from the horrors of the era—one that is more susceptible to outside information than ever before with the advent of k-pop and video-carrying USB sticks. This is the North Korean society that is described in this book.

In seven fascinating chapters, the authors explore what life is actually like in modern North Korea today for the ordinary "man and woman on the street." They interview experts and tap a broad variety of sources to bring a startling new insider's view of North Korean society - from members of Pyongyang's ruling families to defectors from different periods and regions, to diplomats and NGOs with years of experience in the country, to cross-border traders from neighboring China, and textual accounts appearing in English, Korean and Chinese sources. The resulting stories reveal the horror as well as the innovation and humor which abound in this fascinating country.
Read less
©2015 Daniel Tudor & James Pearson (P)2018 Brilliance Publishing, Inc., all rights reserved










Top reviews

Top reviews from Australia


Jan

3.0 out of 5 stars Dull and disappointingReviewed in Australia on 17 August 2020
Verified Purchase
It reads more like a report of loose facts without a narrative to make a homogeneous representation what North Korea represents. This makes for very dull reading indeed. For one somewhat familiar with North Korea through reading, this book does not offer any insights nor information that are new or revealing. There is plenty of redundant text through repetition, making it heftier than what it really is. I was very disappointed.



HelpfulReport

Dr J.I. Deans

2.0 out of 5 stars DisappointingReviewed in Australia on 18 April 2015
Verified Purchase
Although this came highly recommended, I was disappointed with the content and the Kindle version of the book.

The first chapter was excellent but the quality quickly declined; there was considerable repetition and the editing was sloppy. There are constant mentions of how 'everything changed after the mid-1990s famine', which makes the reader hope for an informed analysis of that event but is left unsatisfied. Instead, there are frequent digressions on South Korea which typically provide little additional understanding of the North. Some discussions are so simplistic, it reads as though the author is lecturing a small child. This all leaves a feeling that the book is padded, which is not desirable in such a short work (apparently 224 printed pages, perhaps 150 after the photos/references/etc are removed). A good editor could have easily condensed this work to <100 pages, without losing any important information. Most frustratingly, extensive footnotes are provided but many claims are unsupported. The reader is unable to discern whether a claim is based on evidence, information from defectors/insiders, or the author's own assumptions/beliefs, and it is impossible to make decisions about the content's reliability.

The Kindle version suffered from some technical errors (some sections are simply cut off, mid-sentence, with the heading for another section) and the placement of footnotes at the end of each chapter, rather than the end of the book, meant tedious scrolling through pages and the 'time left' feature was unreliable. The placement of a picture section in the middle makes sense with a physical book, where different paper must be used, but is confusing in a Kindle book, where it divides a chapter (and sentence).

Overall, I found the book overpriced (A$13) for the content and that it failed to provide an informed, insightful analysis on North Korea's marketisation.



HelpfulReport

See more reviews


Top reviews from other countries
Translate all reviews to English


Juan
5.0 out of 5 stars Interesante temáticaReviewed in Spain on 21 January 2018
Verified Purchase

Narra la realidad dentro del estado más aislado del mundo. El libro de pasta dura viene bien encuadernado aunque se haya impreso en China. La temática es muy interesante.
Report
Translate review to English

S. Warfield
5.0 out of 5 stars How North Korea is changingReviewed in the United States on 23 May 2016
Verified Purchase

I found this to be an excellent source of information on many topics having to do with North Korea in today's world. The country is undergoing change because it has to if it is to survive. As a result of the famine in the mid-1990s, many people, especially women, found that the only way they could survive and earn a little money for a small amount of food for their family was to make a few rice cakes or cookies, biscuits, with what they had and then sell it in a little "market" with the food laid out on a cloth on the ground, which was illegal, but it made enough to buy more food for the family for that night's dinner.

Many things are still illegal in the DPRK that people tend to ignore and can easily hide, such as CDs, DVDs and flash drives. North Koreans are very fond of South Korean music, movies and TV shows, and also Western movies. These all have to be watched in secret, but their is a growing market for these goods that people smuggle in from China and South Korea.

The book explains the manner of dress that men and women are attracted to and also the conflict with the older generation of North Koreans who are much more conservative than today's young people. It is a very informative look about the DPRK that doesn't specifically concentrate on a person's defection or time in a prison camp, although it does discuss the latter a bit. The country is slowly changing because that is the only way that it can survive in today's world, and even though owning even a small business is illegal, the government now tends to look the other way and government workers as well as police and military are always willing to take bribes to allow the person to continue to do business. The old feudal state is gone and farmers are allowed to keep 30% of their crops, and the food rationing system has gone by the wayside, too. North Korea has a lot of catching up to do in their economy, government and the way they see the West, but it won't happen over night.

The authors have given a more positive outlook for the future of the DPRK and but it still has a long way to go. The book is easy to read and packed with good information.
Read less

3 people found this helpfulReport


MarcoPolo
5.0 out of 5 stars The exciting reality behind a flat stereotypeReviewed in Germany on 9 April 2016
Verified Purchase

In the past, it was Idi Amin who beheaded the demonic in the world. Or Saddam Hussein the evil par excellence. Today, North Korea has become the global cipher for “the destructive itself”. Whenever people or states become the leading negative brand in the global business of stereotypes, it is worth taking a closer look. (By the way, also with positive stereotypes.)

In North Korea confidential, Tudor & Pearson looked closely, analytically and unexcited along the reality of life in the country. The monolith of evil quickly differentiates itself into a multi-layered entity: a fragile mixture of “power-deadlock” and interdependence between the Kim family and the OGD - the party's power complex - forms the axis of the state system that finds enough supporters because it benefits enough. The state's helplessness towards the hunger crisis in the 1990s has driven a wedge of permanent alienation between the party and the population. The state prohibits much - from listening to foreign radio stations to wearing blue jeans. But those who have (bribe) can afford a lot and buy a lot. Not many, but more and more have money in the growing layer of capitalist entrepreneurs: from well-connected privatizers of state-owned assets on a large scale to the countless who buy themselves from their workplace every day to sell USB sticks with Western films on the market.

Cliquen-governed and aggressive states such as North Korea pose challenges for the international community. Challenges that can only be overcome efficiently with close inspection and understanding. This book is a competent contribution to this. And yet another one that is highly exciting to read.
Read less

2 people found this helpfulReport

Translated from German by Amazon
See original ·Report translation

Srinivasan Thothathri
5.0 out of 5 stars Good and simple read. But some sections are purely imaginative and lack evidence or substance. But the book is written based onReviewed in India on 29 September 2015
Verified Purchase

I will recommend this book if you are interested in now north korea is trying to change. It gives a clear reasoning of why totalitarian and oppressive dynasties finally create a totally corrupt society, like India...
Report

R. Tudge
5.0 out of 5 stars This is a highly readable book giving a comprehensive and ...Reviewed in the United Kingdom on 26 August 2015
Verified Purchase

This is a highly readable book giving a comprehensive and at times very surprising insights into life in today's North Korea, from the fashion-following, tablet-wielding denizens of Pyongyang, to the central importance of the jangmajang markets for individuals making their own way utterly apart from the state's desperate meddling, to the horrific menace of the state security apparatus. That said, the book outlines the extent to which money has replaced and undermined the structures of loyalty and surveillance in the 20 years following the famine, and this book neatly bookends the country's development since the 1990s' famine that Demyck covers so well in Nothing To Envy.

3 people found this helpfulReport
See more reviews

Friday, August 23, 2024

Ask A North Korean: Defectors Talk About Their Lives 2015

Ask A North Korean: Defectors Talk About Their Lives Inside the World's Most Secretive Nation  2015
북한 사람에게 물어보세요: 탈북자들이 세계에서 가장 비밀스러운 나라에서의 삶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https://www.everand.com/read/369798848/Ask-A-North-Korean-Defectors-Talk-About-Their-Lives-Inside-the-World-s-Most-Secretive-Nation





Read sample



Audible sample


Follow the author

Daniel TudorDaniel Tudor
Follow




Ask A North Korean: Defectors Talk About Their Lives Inside the World's Most Secretive Nation 
Kindle Edition
by Daniel Tudor (Author), Andrei Lankov (Foreword) Format: Kindle Edition

Sunday, August 18, 2024

North Korea's reopening: An Australian tour guide reveals what it's like to travel there



https://www.sbs.com.au/news/article/north-koreas-reopening-an-australian-tour-guide-reveals-what-its-like-to-travel-there/zvgx3qgn0?cid=newsapp:socialshare:email
Advertisement

8 min read
World

North Korea's reopening: An Australian tour guide reveals what it's like to travel there

It's been five years since foreigners could visit North Korea. Now, it's set to reopen. This is what tourists tend to find surprising and scary when visiting the hermit kingdom.

Published 18 August 2024 6:38am
By Caroline Riches
Source: SBS News
Image: Tour operators Neil Kirby (centre) and Gergo Vaczi (right) run guided tours to North Korea, whose leader Kim Jong-un (left) has announced will re-open to tourists. (SBS News)
As North Korea readies to reopen to foreign tourists this year after nearly five years of COVID-triggered closures, tour guides are excited to return to a destination they say is misunderstood by the West and full of surprises.


Beijing-based Koryo Tours announced that tourism to Samjiyon and "potentially" the rest of the country will resume in December.


Another Chinese tour operator, KTG Tours, also received news that tourists could visit the mountainous city this winter and hopes other areas, including the capital Pyongyang, will follow soon.


Advertisement

A view of Pyongyang's colourful buildings from the Juche Tower. Source: Getty / Stephen Anthony Rohan/iStockphotoThe Australian Department of Foreign Affairs (DFAT) Smart Traveller website has a "do not travel" advisory in place for North Korea. It warns tensions between the hermit kingdom and South Korea — both are technically still at war — are high, and says local authorities may judge many activities as spying.


There have been several high-profile detention cases over the past decade, including that of
Australian Alek Sigley who was detained under accusations of espionage while studying in Pyongyang in 2019.


Sigley was detained for a week and was released after help from Sweden, which has an embassy in North Korea — something Australia and many other Western nations do not.


"Australia doesn't have an embassy in North Korea. We aren't able to provide regular consular services to Australian citizens in North Korea. Our ability to provide consular services in North Korea is extremely limited," the Smart Traveller website warns.


READ MORE

Who is Kim Jong-un's daughter, and could she be North Korea's next leader?


'We've been waiting for years'
Even when allowed, foreign tourists must join pre-approved tours and be accompanied by two local guides at all times.


Gergo Vaczi at Koryo Tours, who's been to North Korea 27 times, said he's excited at the prospect of returning.


"We've been waiting for this for five years," he told SBS News.


Gergo Vaczi has visited North Korea 27 times and says it's a country full of "misconceptions". Source: SuppliedVaczi said that while most people are familiar with images of Pyongyang's monuments, propaganda and military parades, the real-life experience for tourists can be quite enlightening.


"There are so many misconceptions. The chance to see it for yourself and interact with Koreans is a real highlight," he said.


Neil Kirby of Gold Coast-based Travel Masters, who's led tour groups to North Korea, ruled by dictator Kim Jong-un three times.


He is eager to return once the country opens up and DFAT eases its travel warnings.


Australia has previously had a "reconsider your need to travel" advisory in place, including in the lead-up to the COVID-19 pandemic. This is a level below "do not travel".


Kirby described the country as "very introverted, misunderstood and misrepresented".


"Its people don't have a voice. There are so many myths around North Korea, and the only way to debunk them is to go there," he said.


So, what can travellers to North Korea expect, and how real are the dangers?


Source: SBS News

What's crossing the border like?
Crossing North Korea's border can be "a little scary", Kirby said.


Travel Masters tours enter North Korea by train from the Chinese city of Dandong on the border.


"Customs is quite an experience. The North Korean guards come on board with these broad hats and check everyone's passports and phones for things like political or religious documents," he said.


"It feels very authoritarian but really it's just a lot of bravado."


Australian Neil Kirby, who leads tours to North Korea, says he's always felt very safe there. Source: Supplied

What are the restrictions for foreign tourists?
Tour operators say that international visitors face numerous restrictions, such as not being allowed to roam freely or leave the hotel without a tour guide, restrictions on using local currency, and prohibitions on wearing clothing with South Korean or United States flags or religious messages.


"It's also forbidden to criticise North Korea's leaders and political system, spread religious propaganda, and take photos of the military, construction sites or anything that might be interpreted in a negative light in the West," Vaczi said.


"You have to be careful not to be labelled a potential spy."


READ MORE

North Korea has no plans for peace with South Korea, says Kim Jong-un


What are some of North Korea's key attractions?
Tour companies say visiting North Korea offers a rare experience. Before the pandemic, the country welcomed only around 5,000 Western tourists annually.


"It certainly gives you bragging rights," Kirby said.


Tours typically include visits to Pyongyang's key monuments, a ride on the city's famously decadent metro, and a trip to
the Demilitarised Zone (DMZ) that separates North and South Korea.


Pyongyang's subway system comprises two lines and is a tourist attraction for visitors to North Korea. Source: Getty / Sun PengKirby said North Korea has a rich history and culture, including two UNESCO World Heritage sites and stunning countryside.


"You see miles and miles of paddy fields, soybean plantations, mountains, and little villages with traditional Korean-style houses," he said. "Pyongyang may be very austere, but the countryside is really pretty."


Typical state-built houses for residents in North Korea's countryside. Source: Getty / znm/iStockphoto

What do foreign tourists find most surprising?
Many international visitors are shocked by the lack of traffic and commercial advertising in North Korea's cities.


Some are also taken aback by the lack of personal freedom and
the hero worship of leaders.


"When you walk in the streets of Pyongyang, there's propaganda everywhere. It's as if they won the Korean War last week. They've got a leader who is godlike and provides everything for them," Kirby said.


Tour operators say many international visitors are shocked by the lack of traffic in North Korean cities. Source: Getty / Kim Won Jin/AFPVaczi said there are tough restrictions on speech.


"We have a trusted relationship with our colleagues there but we're unsure if we can ask certain things or if we'll get honest answers," Vaczi said. "You always have to be aware of what you say."


Tour operator Gergo Vaczi says that while there are many restrictions on foreign visitors to North Korea, it's a fascinating country to visit. Source: SuppliedFashion in North Korea also reflects a bygone era, Vaczi said.


"In Pyongyang, women are expected to wear skirts below the knee and a blouse, while men usually wear a suit. Though women who do physical work, such as on farms, are allowed to wear pants."


READ MORE

North Korea releases new song celebrating 'friendly father' Kim Jong-un


What are the North Korean people like?
Vaczi said many visitors are pleasantly surprised by how happy and normal the people in North Korea appear, challenging the common perception of a suppressed population.


"People think that it's all about politics and everyone is sad, but that's not the case. People live their everyday lives, finding joy in simple things like having great food, relaxing in the park or enjoying a national holiday," he said.


"They face the same problems as people outside North Korea, such as making enough money for their kids' education or dealing with parental pressure to get married."


Kirby said while North Koreans can be curious and often suspicious of Westerners, they are warm when they feel at ease.


"They still view the West as the enemy, but once you break that barrier, they open up," he said. "Some of the North Koreans we've managed to have a conversation with have been absolutely lovely."


There's propaganda everywhere. It's as if they won the Korean War last week.Tour operator Neil Kirby at Travel Masters

Is there good food and shopping?
As in South Korea, rice, noodles and kimchi are staple foods, though the dishes in North Korea tend to be less spicy.


A local favourite is Pyongyang Naengmyeon, a cold buckwheat noodles dish served in beef, chicken, or pork broth topped with pickled radish, eggs, and pieces of meat.


Cold noodles are a favourite in North Korea. Source: Getty / simon_photosNorth Korea is a budget-friendly destination, with most costs covered in advance and no entrance fees.


Kirby said there's a notable lack of souvenir shops where you can spend your cash.


"When you visit one of the palaces or museums, all you can buy are books and posters. There's not much in terms of retail therapy."


Smart Traveller says those who travel there should only shop at stores designated for foreigners.


Is it safe for foreigners?
The
tragic case of American student Otto Warmbier, who was arrested in North Korea and later died after being released in a vegetative state, remains a stark reminder of the potential risks of travelling to North Korea.


Warmbier was accused of trying to steal a propaganda poster and was originally sentenced to 15 years of imprisonment with hard labour.


American student Otto Warmbier spent 17 months in captivity in North Korea for allegedly stealing a propaganda poster. Source: Getty / Bill PuglianoSeveral other foreign nationals, mostly Americans, have been arrested in North Korea for reasons such as leaving a Bible in a nightclub, insulting local officials, and taking prohibited photos and videos.


Smart Traveller warns that authorities watch travellers closely.


"They may search belongings in your hotel room or monitor your email, internet, phone and fax usage," it says on its website.


It also warns it's illegal for travellers to take anything of anything other than designated public tourist sites.


Many seemingly innocent activities may be perceived as spying," it says.


Kirby and Vaczi said North Korea is remarkably safe — if you do the right thing.


"If you stick to the rules, you are fine and safe," Vaczi explained.


"But if you break the rules, then the consequences are potentially going to be worse than in other countries."


Kirby said his company only takes genuinely curious and respectful travellers.


"When they say bow at a statue, you bow at a statue. It's as simple as that.


"We don't take backpackers. We don't want the thrill-seekers wanting to discover the 'real' North Korea."


With reporting by Agence France-Presse

Saturday, August 17, 2024

DPRK - YouTube [조선영화]

DPRK - YouTube






DPRK
@dprk1948•
9.36K subscribers•12K videos

조선아 너를 빛내리! ...more




Subscribed










Home

Videos






















1:02:51Now playing



[조선영화] 마음에 드는 청년







DPRK

8.7K views3 years ago












1:29:14Now playing



[조선영화] 시련을 뚫고







DPRK

3.4K views2 years ago












1:34:31Now playing



[조선영화] 명령만 내리시라







DPRK

649 views2 years ago












1:30:29Now playing



[조선영화] 북산땅의 주인







DPRK

1.7K views2 years ago












1:50:35Now playing



[조선영화] 군당책임비서







DPRK

2.5K views3 years ago












1:29:31Now playing



[조선영화] 설풍경







DPRK

18K views3 years ago












1:33:5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27) 로동계급편 제2부







DPRK

526 views3 years ago












1:10:24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옆집문제







DPRK

8.3K views2 years ago












1:14:50Now playing



[조선영화] 금강산으로 가자







DPRK

5.9K views3 years ago












1:16:01Now playing



[조선영화] 보증 제2부 어머니의 모습







DPRK

409 views2 years ago












1:47:37Now playing



[조선영화] 꽃피는 마을







DPRK

5.3K views2 years ago












1:25:57Now playing



[조선영화] 내가 설 자리







DPRK

435 views1 year ago












1:20:20Now playing



[조선영화] 시대는 축복한다







DPRK

11K views1 year ago












1:21:50Now playing



[조선영화] 어머니의 행복







DPRK

5.6K views3 years ago












1:44:55Now playing



[조선영화] 내 나라







DPRK

3.9K views3 years ago












1:35:55Now playing



[조선영화] 민들레꽃다발







DPRK

11K views3 years ago













1:36:37Now playing



[조선영화] 기다려다오







DPRK

3.6K views3 years ago












1:25:43Now playing



[조선영화] 대지의 아들 제1부​







DPRK

610 views2 years ago












1:07:24Now playing



[조선영화] 성새 (전편)







DPRK

1.1K views1 year ago












1:26:48Now playing



[조선영화] 성새 (후편)







DPRK

6.9K views1 year ago












1:20:04Now playing



[조선영화] 소속없는 부대​







DPRK

582 views2 years ago












1:19:17Now playing



[조선영화] 요람 제1부







DPRK

237 views3 years ago












1:19:01Now playing



[조선영화] 고요한 전방







DPRK

9.9K views2 years ago












1:16:01Now playing



[조선영화] 보증 제2부 어머니의 모습







DPRK

233 views3 years ago












1:02:40Now playing



[조선영화] 내가 사는 가정







DPRK

6.8K views3 years ago












1:36:46Now playing



[조선영화] 기다려지는 사람







DPRK

8.9K views3 years ago












1:16:28Now playing



[조선영화] 병사는 모교로 돌아왔다







DPRK

2.8K views2 years ago












1:17:36Now playing



[조선영화] 첫인사







DPRK

3.4K views3 years ago












1:22:16Now playing



[조선영화] 요람 제2부







DPRK

242 views2 years ago












1:07:51Now playing



[조선영화] 생의 흔적 (전편)







DPRK

105 views3 years ago













1:36:37Now playing



[조선영화] 기다려다오







DPRK

3.6K views3 years ago












1:17:36Now playing



[조선영화] 첫인사







DPRK

3.4K views3 years ago












1:23:56Now playing



[조선영화] 철령의 대대장







DPRK

286 views2 years ago












1:32:30Now playing



[조선영화] 월미도







DPRK

1.6K views2 years ago












1:33:29Now playing



[조선영화] 이 세상 끝까지







DPRK

6.6K views3 years ago












1:10:09Now playing



[조선영화] 성새 -전편-







DPRK

3.4K views2 years ago












1:13:42Now playing



[조선영화] 부부지배인







DPRK

263 views3 years ago












1:21:50Now playing



[조선영화] 어머니의 행복







DPRK

5.6K views3 years ago












1:25:45Now playing



[조선영화] 밀림속의 메아리







DPRK

875 views2 years ago












1:22:16Now playing



[조선영화] 요람 제2부







DPRK

242 views2 years ago












1:14:50Now playing



[조선영화] 금강산으로 가자







DPRK

5.9K views3 years ago












1:17:46Now playing



[조선영화] 한 지대장의 이야기 제1부







DPRK

248 views2 years ago












1:02:34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는 청춘 (후편)







DPRK

855 views3 years ago












1:31:35Now playing



[조선영화] 청춘이여!







DPRK

593 views3 years ago












1:10:40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4부 잊을수 없는 여름







DPRK

2.6K views3 years ago












1:09:52Now playing



조선영화 전사의 숨결







DPRK

161 views3 years ago












1:41:27Now playing



[조선영화] 어머니는 포수였다







DPRK

200 views1 year ago












1:20:04Now playing



[조선영화] 소속없는 부대​







DPRK

582 views2 years ago












1:06:32Now playing



[조선영화] 진심







DPRK

213 views2 years ago












1:12:38Now playing



[조선영화] 행복의 수레바퀴







DPRK

4.1K views3 years ago












15:51Now playing



[조선영화] 누구를 위한 일인가







DPRK

447 views2 years ago












1:17:26Now playing



[조선영화] 도시처녀 시집와요







DPRK

291 views3 years ago












1:07:24Now playing



[조선영화] 성새 (전편)







DPRK

1.1K views1 year ago












1:22:53Now playing



[조선영화] 고향으로 온 련대장







DPRK

505 views2 years ago












1:47:37Now playing



[조선영화] 꽃피는 마을







DPRK

5.3K views2 years ago












1:30:29Now playing



[조선영화] 북산땅의 주인







DPRK

1.7K views2 years ago












1:20:08Now playing



[조선영화] 아름다운 기슭







DPRK

244 views3 years ago












1:41:42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2부







DPRK

188 views2 years ago












1:32:22Now playing



[조선영화] 화선에서 부르던 노래







DPRK

470 views1 year ago












1:03:2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54) -어제, 오늘 그리고 래일- 제3부







DPRK

1.3K views2 years ago












56:58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18부 운명







DPRK

248 views2 years ago












1:41:11Now playing



[조선영화]민족과 운명 (5) 윤상민편 제1부







DPRK

306 views1 year ago












1:16:01Now playing



[조선영화] 보증 제2부 어머니의 모습







DPRK

233 views3 years ago












51:15Now playing



[조선영화] 혁명의 승리를 확신할 때







DPRK

262 views3 years ago












1:15:57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아래집문제







DPRK

400 views2 years ago












1:37:55Now playing



[조선영화] 전사의 맹세 제2부







DPRK

737 views1 year ago












1:27:07Now playing



[조선영화] 줄기는 뿌리에서 자란다 제2부







DPRK

194 views2 years ago












1:02:30Now playing



[조선영화] 백두산 (전편)







DPRK

375 views2 years ago












1:07:51Now playing



[조선영화] 곡절많은 운명 제3부 (전편)







DPRK

370 views3 years ago












1:21:15Now playing



[조선영화] 숲은 설레인다







DPRK

298 views2 years ago












1:29:13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위원장







DPRK

284 views2 years ago












1:12:30Now playing



[조선영화] 성강의 파도 제1부







DPRK

109 views2 years ago












1:01:10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55) -어제, 오늘 그리고 래일- 제4부







DPRK

724 views2 years ago












1:06:24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20부 우리는 잊지 않는다







DPRK

248 views2 years ago












27:22Now playing



기록영화 체육열풍속의 2019







DPRK

195 views3 years ago












2:00:45Now playing



[조선영화] 꽃파는 처녀







DPRK

428 views2 years ago












1:34:01Now playing



[조선영화] 편지







DPRK

873 views2 years ago












1:16:01Now playing



[조선영화] 보증 제2부 어머니의 모습







DPRK

409 views2 years ago












1:24:39Now playing



[조선영화] 대덕산







DPRK

208 views1 year ago












1:15:26Now playing



[조선영화] 불같은 사람







DPRK

824 views2 years ago












1:29:15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9) 차홍기편 제1부







DPRK

1.2K views1 year ago












1:38:57Now playing



[조선영화] 전환의 해







DPRK

310 views2 years ago












1:44:15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8부 저물어가는 1932년







DPRK

1.5K views2 years ago












1:21:40Now playing



[조선영화] 심장에 남는 사람 제1부 언약







DPRK

315 views3 years ago












17:40Now playing



[과학영화] 마늘과 건강







DPRK

115 views3 years ago












1:17:26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2) 로동계급편 제7부







DPRK

515 views3 years ago












1:14:0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5) 로동계급편 제10부







DPRK

133 views2 years ago












1:42:44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1) 최현덕편 제1부







DPRK

2.3K views1 year ago












17:55Now playing



[조선영화] 한장의 구경표







DPRK

542 views2 years ago












1:15:43Now playing



[조선영화] 황철나무중대







DPRK

254 views2 years ago












39:36Now playing



[조선기록영화] 뿌리는 보이지 않는다 (KCTV 2021.03.08)







DPRK

5K views3 years ago












1:06:17Now playing



[조선영화] 새 정권의 탄생 제2부







DPRK

535 views2 years ago












1:21:15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아 달려라







DPRK

329 views2 years ago












8:26Now playing



나는 알았네 예술영화 월미도 중에서







DPRK

1.4K views4 years ago












1:42:44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1) 최현덕편 제1부







DPRK

2.3K views1 year ago












1:44:15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8부 저물어가는 1932년







DPRK

1.5K views2 years ago












58:53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1부 적후에서







DPRK

598 views2 years ago












1:20:33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는 묘향산에서 다시 만났다







DPRK

13K views3 years ago












1:14:04Now playing



[조선영화] 명령-027호







DPRK

756 views3 years ago












1:23:29Now playing



[조선영화]우리를 기다리지 말라







DPRK

5.9K views2 years ago












1:51:44Now playing



[조선영화] 인민이 너를 아는가







DPRK

217 views2 years ago












1:19:04Now playing



[조선영화] 노래속에 꽃피는 가정







DPRK

228 views3 years ago












1:40:49Now playing



[조선영화] 압록강을 넘나들며







DPRK

9.5K views3 years ago












1:13:03Now playing



[조선영화] 한 당일군에 대한 이야기 (후편)







DPRK

232 views2 years ago












1:34:31Now playing



[조선영화] 41년도바람







DPRK

840 views2 years ago












1:01:00Now playing



[조선영화] 사랑의 대지 (전편)







DPRK

190 views2 years ago












1:29:31Now playing



[조선영화] 설풍경







DPRK

538 views2 years ago












1:03:2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12) 홍영자편 제2부







DPRK

2.8K views1 year ago












1:17:50Now playing



[조선영화] 하늘의 6부자







DPRK

6.6K views2 years ago












1:51:44Now playing



[조선영화] 인민이 너를 아는가







DPRK

193 views3 years ago












49:13Now playing



[조선영화] 혁명의 승리를 확신할 때







DPRK

278 views2 years ago












1:21:40Now playing



[조선영화] 부탁







DPRK

303 views3 years ago












22:38Now playing



[만화영화] 선비와 세 아들







DPRK

18K views2 years ago












1:30:27Now playing



조선영화 한 녀학생의 일기​







DPRK

5.3K views3 years ago












1:15:39Now playing



[조선영화] 5시부터 5시까지







DPRK

4K views1 year ago












1:29:14Now playing



[조선영화] 심장에 남는 사람 제2부 생명







DPRK

407 views3 years ago












1:09:14Now playing



[조선영화] 영원한 순간







DPRK

3.1K views3 years ago












12:59Now playing



[아동영화] 토끼와 사자







DPRK

136 views2 years ago












1:16:21Now playing



[조선영화] 고향을 꽃피우는 청춘들







DPRK

579 views2 years ago












1:04:32Now playing



[조선영화] 백옥 제1부







DPRK

485 views3 years ago












1:37:02Now playing



[조선영화] 그날의 맹세 (《언제나 한마음》제2부)







DPRK

497 views2 years ago












1:14:03Now playing



[조선영화] 고향땅







DPRK

112 views2 years ago












1:46:30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5부 금강석







DPRK

385 views2 years ago












1:14:33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1부 준엄한 시련 (후편)







DPRK

141 views1 year ago












1:14:11Now playing



[조선영화] 효녀 제2부​







DPRK

148 views3 years ago












59:19Now playing



[조선영화] 생의 흔적 (후편)







DPRK

236 views3 years ago












1:17:16Now playing



[조선영화] 복무의 자욱







DPRK

912 views3 years ago












1:28:16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새세대







DPRK

208 views2 years ago












1:27:57Now playing



[조선영화 ]유산 제2부







DPRK

481 views2 years ago












1:08:22Now playing



[조선영화] 곡절많은 운명 제3부 후편







DPRK

339 views2 years ago












1:33:01Now playing



[조선영화] 그들은 제대병사였다







DPRK

4.5K views3 years ago












1:21:15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아 달려라







DPRK

1K views3 years ago












1:17:46Now playing



[조선영화] 한 지대장에 대한 이야기 제1부







DPRK

278 views2 years ago












1:30:21Now playing



[조선영화] 수호자들







DPRK

282 views2 years ago












1:03:53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10부 위기







DPRK

327 views2 years ago












1:17:32Now playing



[조선영화] 그날의 중위







DPRK

137 views2 years ago












1:22:48Now playing



[조선영화] 들꽃소녀







DPRK

577 views2 years ago












15:35Now playing



[아동영화] 지혜의 샘 제2부 다시 찾은 보약 ​







DPRK

119 views2 years ago












1:01:01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4부 옛성터에서







DPRK

263 views2 years ago












15:04Now playing



[아동영화] 집을 옮긴 오소리







DPRK

152 views3 years ago












1:34:17Now playing



[조선영화] 옛 경위대원







DPRK

244 views3 years ago












1:19:28Now playing



[조선영화] 나의 교훈







DPRK

121 views2 years ago












1:04:56Now playing



[조선영화] 아들들







DPRK

391 views2 years ago












1:23:57Now playing



[조선영화] 생명선







DPRK

165 views3 years ago












1:10:32Now playing



[조선영화] 위대한 품 2부 -재생 -







DPRK

266 views3 years ago












21:16Now playing



[아동영화] 기장나무







DPRK

300 views2 years ago












1:25:56Now playing



[조선영화] 녀교원







DPRK

896 views3 years ago












1:11:30Now playing



[조선영화] 평범한 사람







DPRK

457 views2 years ago












1:31:08Now playing



[조선영화] 첫대학







DPRK

253 views2 years ago













1:38:37Now playing



[조선영화] 먼 후날의 나의 모습







DPRK

159 views3 years ago












1:03:26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7) 윤상민편 제3부







DPRK

208 views1 year ago













1:36:37Now playing



[조선영화] 기다려다오







DPRK

3.6K views3 years ago












1:36:24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58) -어제, 오늘 그리고 래일- 제7부







DPRK

763 views2 years ago












1:24:1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1) 로동계급편 제6부







DPRK

154 views2 years ago












1:12:11Now playing



조선영화 빛나는 아침 (후편)







DPRK

61 views2 years ago












1:47:44Now playing



[조선영화] 장산리녀성들







DPRK

257 views1 year ago












1:13:10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6부 한밤중의 저격사건







DPRK

239 views2 years ago












15:35Now playing



[아동영화] 지혜의 샘 제2부 다시 찾은 보약 ​







DPRK

119 views2 years ago












1:35:55Now playing



[조선영화] 민들레꽃다발







DPRK

11K views3 years ago












1:14:11Now playing



[조선영화] 효녀 제2부







DPRK

157 views2 years ago












1:29:15Now playing



[조선영화] 한 당원의 모습







DPRK

334 views3 years ago












1:02:27Now playing



[조선영화] 곡절많은 운명 제4부 (후편)







DPRK

290 views2 years ago












1:07:1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2부 대하와 거품 (후편)







DPRK

128 views2 years ago












1:22:52Now playing



[조선영화] 군당지도원







DPRK

117 views2 years ago












1:05:37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8부 위험한 대결







DPRK

205 views2 years ago












1:10:58Now playing



[조선영화] 한 지대장의 이야기 제2부







DPRK

137 views2 years ago












1:18:18Now playing



[조선영화] 시형과 제수







DPRK

201 views3 years ago












1:38:40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는 여기서 산다







DPRK

283 views3 years ago












2:00:45Now playing



[조선영화] 꽃파는 처녀







DPRK

428 views2 years ago












1:32:22Now playing



[조선영화] 화선에서 부르던 노래







DPRK

470 views1 year ago












1:13:32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2부 대하와 거품 (전편)







DPRK

101 views2 years ago












55:49Now playing



조선영화 려단정치위원 (후편)







DPRK

132 views2 years ago












1:40:50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집 문제







DPRK

238 views2 years ago












1:33:3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26) 로동계급편 제1부







DPRK

638 views3 years ago












1:06:52Now playing



[조선영화] 근위병의 아들들 (후편)







DPRK

228 views1 year ago












1:13:13Now playing



[조선영화] 7련대의 아들 (전편)







DPRK

233 views1 year ago












1:13:32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2부 대하와 거품 (전편)







DPRK

155 views1 year ago












8:24Now playing



나는 알았네 예술영화 《월미도》중에서(KCTV 2021.06.02)







DPRK

230 views3 years ago












1:17:49Now playing



[조선영화] 하늘의 6부자







DPRK

184 views1 year ago












1:30:21Now playing



[조선영화] 수호자들







DPRK

532 views3 years ago












1:32:43Now playing



[조선영화] 나의 아버지







DPRK

869 views3 years ago












1:31:27Now playing



[조선영화] 열네번째 겨울 제1부







DPRK

215 views2 years ago












1:20:50Now playing



[조선영화] 불타는 마음







DPRK

710 views2 years ago












1:50:40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3부







DPRK

497 views3 years ago












1:12:11Now playing



[조선영화] 명줄







DPRK

320 views3 years ago












1:42:55Now playing



[조선영화] 기다리는 아들







DPRK

41 views3 years ago












1:36:04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6) 로동계급편 제11부







DPRK

131 views2 years ago












1:21:44Now playing



[조선영화] 최학신의 일가 (하)







DPRK

745 views2 years ago












1:28:09Now playing



[조선영화] 개척자들 제2부 백두고원에 봄이 온다







DPRK

239 views2 years ago












1:20:20Now playing



[조선영화] 이삭은 여물어간다







DPRK

251 views2 years ago












1:27:21Now playing



[조선영화] 청춘의 자서전







DPRK

826 views3 years ago












1:17:18Now playing



[조선영화] 그는 오늘도 살아있다







DPRK

117 views3 years ago












1:52:40Now playing



[조선영화] 전사의 맹세 제1부







DPRK

177 views1 year ago












16:01Now playing



[아동영화] 새로 사귄 동무







DPRK

229 views3 years ago












1:36:29Now playing



[조선영화] 나의 아버지







DPRK

636 views3 years ago












1:40:30Now playing



[조선영화] 영원한 흐름







DPRK

905 views2 years ago












1:29:32Now playing



[조선영화] 설풍경







DPRK

141 views1 year ago












1:27:55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0) 로동계급편 제5부







DPRK

141 views2 years ago












48:19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선생님







DPRK

331 views3 years ago












15:34Now playing



[아동영화] 령리한 너구리 (59) -수림산에서 있은 일-







DPRK

1.9K views3 years ago












17:42Now playing



[아동영화] 눈이 멀었던 사마귀







DPRK

281 views3 years ago












1:20:3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3) 로동계급편 제8부







DPRK

378 views3 years ago












1:24:1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1) 로동계급편 제6부







DPRK

262 views3 years ago












1:18:18Now playing



[조선영화] 시형과 제수







DPRK

201 views3 years ago












38:46Now playing



[조선영화] 한 생명을 위하여 천리​







DPRK

199 views2 years ago












1:24:1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1) 로동계급편 제6부







DPRK

154 views2 years ago












1:04:13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11부 일요일에 있은 일







DPRK

194 views2 years ago












1:18:04Now playing



[조선영화]이어가는 참된 삶 (예술영화《생의 흔적》속편) 제2부







DPRK

524 views3 years ago












1:36:03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6) 로동계급편 제11부







DPRK

515 views3 years ago












1:08:41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17) 허정순편 제1부







DPRK

220 views2 years ago












38:46Now playing



[조선영화] 한 생명을 위하여 천리​







DPRK

199 views2 years ago












15:34Now playing



[아동영화] 령리한 너구리 (59) -수림산에서 있은 일-







DPRK

1.9K views3 years ago












17:42Now playing



[아동영화] 눈이 멀었던 사마귀







DPRK

281 views3 years ago












1:24:1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1) 로동계급편 제6부







DPRK

154 views2 years ago












1:25:37Now playing



[조선영화] 그는 탄부였다







DPRK

4.8K views3 years ago












1:36:03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6) 로동계급편 제11부







DPRK

515 views3 years ago












1:18:04Now playing



[조선영화]이어가는 참된 삶 (예술영화《생의 흔적》속편) 제2부







DPRK

524 views3 years ago












1:14:40Now playing



[조선영화] 백옥 제2부







DPRK

101 views3 years ago












1:30:22Now playing



[조선영화] 불빛







DPRK

491 views3 years ago












1:05:37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8부 위험한 대결







DPRK

205 views2 years ago












1:13:32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2부 대하와 거품 (전편)







DPRK

155 views1 year ago












1:28:08Now playing



[조선영화] 청춘의 제복







DPRK

438 views2 years ago












17:18Now playing



[아동영화] 호랑이를 이긴 고슴도치







DPRK

282 views2 years ago












16:16Now playing



[아동영화] 령리한 너구리 (53) 힘겨루기날에 있은 일







DPRK

276 views3 years ago












0:46Now playing



창작창조활동 활발히 진행--조선4.26만화영화촬영소에서 [주체111.12.30.]







DPRK

204 views1 year ago












1:28:24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1부







DPRK

474 views3 years ago












1:36:03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7부 남만에서







DPRK

142 views2 years ago












1:28:01Now playing



[조선영화] 청춘이여!







DPRK

1K views2 years ago












1:07:44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10부 불타는 근거지 (전편)







DPRK

393 views2 years ago












1:06:59Now playing



[조선영화] 곡절많은 운명 제1부 (후편)







DPRK

116 views2 years ago












1:10:58Now playing



[조선영화] 한 지대장의 이야기 제2부







DPRK

400 views2 years ago












1:06:26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6) 윤상민편 제2부







DPRK

231 views1 year ago












39:26Now playing



[기록영화] 뿌리는 보이지 않는다







DPRK

128 views3 years ago












1:26:22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분대장







DPRK

114 views3 years ago












1:08:56Now playing



[조선영화] 높은 교단







DPRK

68 views2 years ago












1:23:29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를 기다리지 말라







DPRK

310 views1 year ago












1:32:45Now playing



[조선영화] 해운동의 두 가정







DPRK

799 views2 years ago












1:36:24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58) -어제, 오늘 그리고 래일- 제7부







DPRK

763 views2 years ago












1:20:00Now playing



[조선영화] 멀리 있는 섬







DPRK

78 views3 years ago












1:06:45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29) 로동계급편 제4부







DPRK

179 views2 years ago












1:20:48Now playing



[조선영화] 불타는 마음







DPRK

7.2K views3 years ago












1:14:11Now playing



[조선영화] 효녀 제2부







DPRK

157 views2 years ago












55:53Now playing



[조선영화] 곡절많은 운명 제2부 (전편)







DPRK

196 views3 years ago












1:29:15Now playing



[조선영화] 한 당원의 모습







DPRK

334 views3 years ago












1:02:27Now playing



[조선영화] 곡절많은 운명 제4부 (후편)







DPRK

290 views2 years ago












1:07:1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2부 대하와 거품 (후편)







DPRK

128 views2 years ago












1:17:00Now playing



[조선영화] 젊은 참모장 제1부 임명







DPRK

9.1K views3 years ago












1:18:37Now playing



[조선영화] 나를 부르는 소리







DPRK

3.4K views1 year ago












1:10:58Now playing



[조선영화] 한 지대장의 이야기 제2부







DPRK

137 views2 years ago












1:22:52Now playing



[조선영화] 군당지도원







DPRK

117 views2 years ago












19:18Now playing



[아동영화] 소년포수







DPRK

575 views3 years ago












52:27Now playing



[조선영화] 운행길에서 만난 처녀







DPRK

1K views2 years ago












1:08:23Now playing



[조선영화] 붉은 단풍잎 제2부 비밀기지 《아스콤》







DPRK

570 views2 years ago












1:33:3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26) 로동계급편 제1부







DPRK

638 views3 years ago












18:46Now playing



[아동영화] 신기한 복숭아







DPRK

4K views3 years ago












1:42:3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 최현덕편 제3부







DPRK

168 views1 year ago












1:37:45Now playing



[조선영화] 처녀지배인







DPRK

3.3K views1 year ago












1:38:40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는 여기서 산다







DPRK

283 views3 years ago












1:13:32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2부 대하와 거품 (전편)







DPRK

101 views2 years ago












10:21Now playing



[만화영화] 범을 타고 온 소년 제1부







DPRK

498 views2 years ago












1:25:36Now playing



[조선영화] 구봉령일가







DPRK

635 views2 years ago












55:49Now playing



조선영화 려단정치위원 (후편)







DPRK

132 views2 years ago












1:23:24Now playing



[조선영화] 도라지꽃







DPRK

318 views2 years ago












8:16Now playing



봄을 먼저 알리는 꽃이 되리라 -예술영화 《열네번째 겨울》중에서-







DPRK

651 views3 years ago












1:23:25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8) 윤상민편 제4부







DPRK

173 views1 year ago












1:06:52Now playing



[조선영화] 근위병의 아들들 (후편)







DPRK

228 views1 year ago












1:25:06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59) -어제, 오늘 그리고 래일- 제8부







DPRK

790 views2 years ago












8:24Now playing



나는 알았네 예술영화 《월미도》중에서(KCTV 2021.06.02)







DPRK

230 views3 years ago












1:40:50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집 문제







DPRK

238 views2 years ago












1:17:49Now playing



[조선영화] 하늘의 6부자







DPRK

184 views1 year ago












1:16:24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15부 달없는 그 밤에







DPRK

122 views2 years ago












59:10Now playing



[조선기록영화] 위대한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DPRK

3.4K views3 years ago












1:41:03Now playing



[조선영화] 그날의 맹세 (《언제나 한마음》제2부)







DPRK

85 views2 years ago












1:26:44Now playing



[조선영화] 고압선







DPRK

1.9K views1 year ago












1:27:21Now playing



[조선영화] 청춘의 자서전







DPRK

200 views2 years ago












2:03Now playing



[아동화면음악] 만화영화《혁이가 만든 김밥》중에서







DPRK

539 views1 year ago












50:26Now playing



[조선영화] 운행길에서 만난 처녀







DPRK

187 views3 years ago












15:45Now playing



[아동영화] 토끼형제와 승냥이







DPRK

394 views2 years ago












1:02:36Now playing



​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9부 《안개작전》







DPRK

215 views2 years ago












20:13Now playing



[아동영화] 원쑤를 갚은 옥돌이







DPRK

737 views3 years ago












1:30:21Now playing



[조선영화] 수호자들







DPRK

532 views3 years ago












1:07:50Now playing



[조선영화] 곡절많은 운명 제3부 전편







DPRK

165 views2 years ago












23:11Now playing



[아동영화] 포수의 아들







DPRK

3K views3 years ago












1:21:12Now playing



조선영화 시대의 전우







DPRK

80 views3 years ago












1:17:57Now playing



[조선영화] 보금자리







DPRK

1K views2 years ago












1:28:11Now playing



조선영화 발걸음







DPRK

16K views3 years ago












1:23:29Now playing



[조선영화] 복받은 대지에서







DPRK

279 views2 years ago












1:32:04Now playing



[조선영화] 쉰두개의 별







DPRK

104 views10 months ago












28:25Now playing



[아동영화] 농부와 얼룩이







DPRK

5.7K views3 years ago












29:54Now playing



[아동영화] 덕만이와 쇠돌이







DPRK

1.9K views2 years ago












1:23:24Now playing



[조선영화] 도라지꽃







DPRK

39 views3 years ago












1:24:56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19부 붉은 저녁노을







DPRK

190 views2 years ago












1:47:33Now playing



[조선영화] 장산리녀성들







DPRK

62 views2 years ago












12:42Now playing



[아동영화] 별남이와 고무공







DPRK

356 views3 years ago












1:01:48Now playing



[조선영화] 붉은 단풍잎 제1부 경보







DPRK

1.3K views2 years ago












1:18:30Now playing



[조선영화] 평화는 깃들지 않았다







DPRK

482 views1 year ago












13:29Now playing



[만화영화] 토끼와 사자







DPRK

258 views3 years ago












1:04:32Now playing



[조선영화] 백옥 제1부







DPRK

163 views2 years ago












1:20:04Now playing



[조선영화] 생활의 보람







DPRK

2.3K views3 years ago













1:11:32Now playing



[조선영화] 군인선서







DPRK

2.5K views1 year ago












12:42Now playing



[아동영화] 별남이와 고무공







DPRK

356 views3 years ago












1:18:30Now playing



[조선영화] 평화는 깃들지 않았다







DPRK

482 views1 year ago












13:29Now playing



[만화영화] 토끼와 사자







DPRK

258 views3 years ago












1:04:32Now playing



[조선영화] 백옥 제1부







DPRK

163 views2 years ago












1:20:04Now playing



[조선영화] 생활의 보람







DPRK

2.3K views3 years ago













1:11:32Now playing



[조선영화] 군인선서







DPRK

2.5K views1 year ago












1:07:47Now playing



[조선영화] 할아버지의 수기







DPRK

449 views3 years ago












1:33:5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27) 로동계급편 제2부







DPRK

83 views2 years ago












1:17:00Now playing



[조선영화] 젊은 참모장 제1부 임명







DPRK

9.1K views3 years ago












1:30:06Now playing



[조선영화] 줄기는 뿌리에서 자란다 제1부







DPRK

187 views2 years ago












34:22Now playing



력사만화영화 《고주몽》 ​제4부​







DPRK

33 views3 years ago












1:17:36Now playing



[조선영화] 첫인사







DPRK

1.4K views1 year ago












1:30:56Now playing



[조선영화] 녀병사의 수기







DPRK

226 views2 years ago












20:14Now playing



[아동영화] 박쥐이야기







DPRK

111 views3 years ago












1:21:16Now playing



[조선영화] 위훈의 길







DPRK

1.4K views2 years ago












1:11:05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3부 광복의 봄 (후편)







DPRK

121 views2 years ago












1:23:57Now playing



[조선영화] 효성







DPRK

4.9K views3 years ago












14:35Now playing



[아동영화] 빨간별 제12부 꼬리잡기







DPRK

165 views3 years ago












8:16Now playing



봄을 먼저 알리는 꽃이 되리라 -예술영화 《열네번째 겨울》중에서-







DPRK

123 views3 years ago












1:24:39Now playing



[조선영화] 대덕산







DPRK

800 views2 years ago












1:03:41Now playing



조선기록영화 《우리 수령님》







DPRK

2.9K views3 years ago












1:12:33Now playing



[조선영화] 하얀꽃







DPRK

230 views2 years ago












15:41Now playing



[아동영화] 꾀꼴새가 부른 노래







DPRK

138 views3 years ago












1:23:08Now playing



[조선영화] 시대가 주는 이름







DPRK

598 views3 years ago












1:16:5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4) 최현덕편 제4부







DPRK

517 views1 year ago












1:06:45Now playing



[조선영화] 백두산 (후편)







DPRK

181 views2 years ago












1:26:01Now playing



[조선영화] 젊은 참모장 제2부 타격







DPRK

4.6K views3 years ago












27:27Now playing



[아동영화] 고구려의 젊은 무사들 제2부 아버지와 아들







DPRK

64 views3 years ago












1:03:40Now playing



[조선영화] 가야할 길 (후편)







DPRK

474 views2 years ago












1:11:23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처가집문제







DPRK

253 views2 years ago












34:22Now playing



력사만화영화 《고주몽》 ​제4부​







DPRK

33 views3 years ago












1:06:45Now playing



[조선영화] 백두산 (후편)







DPRK

181 views2 years ago












1:11:23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처가집문제







DPRK

253 views2 years ago












1:23:40Now playing



[조선영화] 붉은 열매







DPRK

168 views3 years ago












1:09:21Now playing



[조선영화] 더 높은 곳으로







DPRK

84 views3 years ago












1:17:18Now playing



[조선영화] 뿌리는 흔들리지 않는다







DPRK

142 views3 years ago












13:44Now playing



[아동영화] 참외를 굴린 개미







DPRK

231 views3 years ago












16:51Now playing



[아동영화] 소년과 구렝이







DPRK

130 views3 years ago












1:25:3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11) 홍영자편 제1부







DPRK

6.6K views1 year ago












1:29:14Now playing



[조선영화] 시련을 뚫고







DPRK

150 views2 years ago












1:25:04Now playing



[조선영화] 불씨







DPRK

5.6K views1 year ago












1:36:35Now playing



[조선영화] 잊을수 없는 나날에







DPRK

9.9K views3 years ago












1:15:39Now playing



[조선영화] 한 당일군에 대한 이야기 (후편)







DPRK

50 views3 years ago












1:50:40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3부







DPRK

313 views2 years ago












26:53Now playing



[아동영화] 불씨를 찾은 아왕녀







DPRK

240 views2 years ago












21:06Now playing



[만화영화] 령리한 너구리 (67) 요술옷







DPRK

2.2K views2 years ago












46:28Now playing



[기록영화] 조국해방전쟁 제2부 원쑤를 무찔러 남으로







DPRK

1.4K views2 years ago












8:35Now playing



[만화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18) 친근한 길동무







DPRK

780 views3 years ago












10:12Now playing



[아동영화] 멍멍이의 글씨







DPRK

83 views3 years ago












1:33:19Now playing



[조선영화] 진실한 사람







DPRK

439 views1 year ago












1:35:18Now playing



[조선영화] 충복







DPRK

1.1K views2 years ago












1:13Now playing



[록화보도] 영화상영주간 개막







DPRK

83 views2 years ago












1:05:21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3부 광복의 봄 (전편)







DPRK

156 views2 years ago












1:16:22Now playing



[조선영화] 졸업증







DPRK

1K views2 years ago












1:28:16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새세대







DPRK

248 views2 years ago












17:40Now playing



[만화영화] 령리한 너구리 (65) 새둥지







DPRK

3.3K views2 years ago












1:34:36Now playing



[조선영화] 이어가는 참된 삶 예술영화《생의 흔적》속편 제1부







DPRK

253 views3 years ago












10:38Now playing



[아동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5) 꼬마 거부기







DPRK

158 views3 years ago












1:41:42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2부







DPRK

351 views3 years ago












1:30:31Now playing



[조선영화] 보증 제1부 생명의 기사







DPRK

808 views2 years ago












1:43:00Now playing



[조선영화] 평양날파람







DPRK

2.6K views2 years ago












1:07:50Now playing



[조선영화] 피묻은 략패 (후편)







DPRK

269 views1 year ago












37:15Now playing



만화영화 고주몽 제30부







DPRK

215 views3 years ago












1:02:49Now playing



[조선영화] 법동농민 (후편)







DPRK

142 views2 years ago












1:30:31Now playing



[조선영화] 보증 제1부 생명의 기사







DPRK

808 views2 years ago












1:17:00Now playing



[조선영화] 젊은 참모장 제1부 임명







DPRK

152 views2 years ago












21:12Now playing



[아동영화] 호랑이와 세친구







DPRK

43 views2 years ago












1:13:36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대의원







DPRK

102 views2 years ago












57:12Now playing



[조선영화] 혁명가 제2부







DPRK

235 views2 years ago












20:27Now playing



[아동영화] 우쭐대던 장수곰







DPRK

713 views3 years ago












1:20:55Now playing



[조선영화] 공장의 주인들







DPRK

6.4K views3 years ago












1:50Now playing



[아동화면음악] 친형제라오







DPRK

152 views2 years ago












19:18Now playing



[조선영화] 오가는 정







DPRK

1K views2 years ago












1:23:40Now playing



[조선영화] 열네번째 겨울 제2부​







DPRK

59 views3 years ago












43:07Now playing



[만화영화] 호동왕자와 락랑공주 제4부







DPRK

4.2K views7 months ago












16:08Now playing



[조선영화] 우렝이소동







DPRK

369 views3 years ago












1:11Now playing



광명성절경축 영화상영주간 개막 [주체112.2.13.]







DPRK

73 views1 year ago












18:17Now playing



[아동영화] 두번째 경기







DPRK

72 views2 years ago












1:15:41Now playing



[조선영화] 그들은 평범한 전사들이였다







DPRK

260 views2 years ago












43:44Now playing



조선영화음악 제6집 [Magnetic Tape]







DPRK

2.4K views3 years ago
조선영화음악 제6집 Korean Film Music Vol.6 (1993) Magnetic tape audio recording digitizing 01. [00:00 - 03:33] 이 심장 바치리 I Will Dedicate My Heart 02. [03:33 - 05:13] ...











1:08:59Now playing



[조선영화] 아버지의 마음







DPRK

1.1K views2 years ago












1:16:12Now playing



새로 나온 조선기록영화 《빛나는 삶의 품》 제32부 -태양의 가장 가까이에서-







DPRK

2.8K views2 years ago












1:48:57Now playing



[조선영화] 첫 파견원







DPRK

656 views1 year ago












1:05:1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13) 홍영자편 제3부







DPRK

2K views1 year ago












16:47Now playing



[아동영화] 새겨두자요​







DPRK

223 views3 years ago












1:40:17Now playing



[조선영화] 살아있는 령혼들







DPRK

513 views2 years ago












19:14Now playing



[아동영화] 다시 비낀 무지개







DPRK

183 views3 years ago












1:22:36Now playing



[조선영화] 미더운 전우







DPRK

245 views2 years ago












14:51Now playing



[아동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21) 작은 일일가요?







DPRK

94 views2 years ago












34:18Now playing



[기록영화] 조국해방전쟁 제1부 미제침략자는 조선전쟁의 도발자







DPRK

2.2K views2 years ago












1:36:49Now playing



[조선영화] 내 삶이 닻을 내린 곳







DPRK

2.2K views3 years ago












14:51Now playing



[아동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21) 작은 일일가요?







DPRK

94 views2 years ago












14:48Now playing



[아동영화] 고와지는 약







DPRK

132 views3 years ago












1:23:07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9부 로흑산의 전설







DPRK

1.3K views2 years ago












1:31:55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새 세대







DPRK

151 views3 years ago












17:58Now playing



[아동영화] 호랑이를 이긴 고슴도치







DPRK

77 views3 years ago












1:27:48Now playing



[조선영화] 나의 어머니







DPRK

84 views2 years ago












2:17:23Now playing



[조선영화] 밝은 태양아래에서 (상,하)







DPRK

7.7K views1 year ago












13:23Now playing



[아동영화] 전화소동







DPRK

325 views2 years ago












37:37Now playing



력사만화영화 《고주몽》 ​제1부







DPRK

163 views3 years ago












1:20:14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3부 적후에서 홀로







DPRK

207 views2 years ago












1:33:24Now playing



[조선영화] 저 하늘의 연







DPRK

390 views3 years ago












1:36Now playing



[록화보도] 태양절경축 영화상영주간이 개막되였다







DPRK

138 views2 years ago












1:05:37Now playing



[조선영화] 피묻은 략패 (전편)







DPRK

367 views1 year ago












10:42Now playing



[아동영화] 따라앞선 배







DPRK

166 views2 years ago












15:28Now playing



[아동영화] 우리 집 토끼







DPRK

184 views3 years ago












37:41Now playing



[만화영화] 악마를 이긴 억쇠







DPRK

7.9K views3 years ago












1:25:39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11) 홍영자편 제1부







DPRK

6.6K views1 year ago












17:06Now playing



[아동영화] 토끼형제와 승냥이 제3부 벼랑골에 타오른 불길







DPRK

132 views2 years ago












1:31:55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새세대







DPRK

177 views3 years ago












1:16:58Now playing



[조선영화] 자강도사람들 제1부







DPRK

2.9K views3 years ago












19:40Now playing



[아동영화] 빨간별 제1부 철이와 옥이







DPRK

77 views3 years ago












15:05Now playing



[아동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12) 밤거리에서







DPRK

228 views3 years ago












15:38Now playing



[아동영화] 받지못한 꽃다발​







DPRK

68 views3 years ago












1:31:27Now playing



[조선영화] 열네번째 겨울 제1부







DPRK

62 views3 years ago












1:54:02Now playing



[중국영화] 건당위업 (中国映画 - 建党偉業) - KCTV 7월 1일







DPRK

22K views3 years ago












55:58Now playing



[조선영화] 곡절많은 운명 제2부 (전편)







DPRK

107 views2 years ago












15:41Now playing



[만화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23) 다리우에서







DPRK

933 views2 years ago












1:17:28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32) 로동계급편 제7부







DPRK

66 views2 years ago












1:38:37Now playing



[조선영화] 먼 후날의 나의 모습







DPRK

167 views2 years ago












1:16:58Now playing



[조선영화] 자강도사람들 제1부







DPRK

2.9K views3 years ago












1:07:51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6부 불타는 봄







DPRK

168 views2 years ago












27:21Now playing



[아동영화] 혹뗀 이야기 (2021.03.18)







DPRK

122 views3 years ago












1:14:38Now playing



[조선영화] 빛나는 아침 (전편)







DPRK

54 views2 years ago












46:28Now playing



[TV련속극] 한 검찰일군의 수기 제8부 목숨보다 귀한것







DPRK

2.4K views1 year ago












2:35:14Now playing



새로 나온 조선기록영화 《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과시한 주체의 열병식》







DPRK

7.1K views2 years ago












1:28:22Now playing



[조선영화] 붉은 선동원







DPRK

177 views2 years ago












1:10:40Now playing



[조선영화] 조선의 별 제4부 잊을수 없는 여름







DPRK

144 views2 years ago












1:33:42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26) 로동계급편 제1부







DPRK

123 views2 years ago












1:34:40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57) -어제, 오늘 그리고 래일- 제6부







DPRK

791 views2 years ago












57:24Now playing



[조선영화] 7련대의 아들 (후편)







DPRK

131 views1 year ago












13:56Now playing



[아동영화] 예방주사 맞는 날







DPRK

259 views3 years ago












1:04:02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29) 로동계급편 제4부







DPRK

161 views3 years ago












16:51Now playing



[아동만화영화] 범을 타고온 소년 제2부 (KCTV 2021.03.13)







DPRK

85 views3 years ago












18:06Now playing



[아동영화] 잘못고른 일감







DPRK

206 views2 years ago












1:25:32Now playing



[조선영화] 백두의 봇나무







DPRK

193 views2 years ago












1:23:56Now playing



[조선영화] 유산 제1부







DPRK

135 views3 years ago












2:35Now playing



2022년 4월 제32차 4월의 봄 친선예술축전 (제6조) 로씨야 대중가요가수 - 오.가즈마노브-《불멸의 대오》







DPRK

326 views2 years ago












1:03:37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의 태양 제4부 백두밀영 (전편)







DPRK

263 views2 years ago












15:41Now playing



[만화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23) 다리우에서







DPRK

933 views2 years ago












22:38Now playing



[만화영화] 선비와 세 아들







DPRK

108 views3 years ago












1:06:47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7부 정적속에서의 전투







DPRK

233 views2 years ago












39:26Now playing



[기록영화] 뿌리는 보이지 않는다







DPRK

68 views3 years ago












15:40Now playing



[아동영화] 방울소리 (4) 빌려단 방울







DPRK

133 views3 years ago












10:42Now playing



[아동영화] 개구리보초







DPRK

161 views3 years ago












16:48Now playing



[아동영화] 범을 타고온 소년 제2부







DPRK

68 views2 years ago












1:48:31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2) 최현덕편 제2부







DPRK

526 views1 year ago












1:04:52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17부 유인







DPRK

109 views2 years ago












20:14Now playing



[아동영화] 쫓겨난 여우







DPRK

108 views3 years ago












22:50Now playing



[만화영화] 고구려의 젊은 무사들 제3부 궁성을 앞에 두고 (동방의 천년강국 고구려!!! 이 영화는 고구려를 침략한 늑대족과의 싸움과정에 있었던 이야기에 기초..)







DPRK

64 views3 years ago












17:32Now playing



[아동영화] 빨간별 제7부 낮잠시간







DPRK

103 views3 years ago












21:15Now playing



[아동영화] 기장나무







DPRK

139 views3 years ago












1:14:07Now playing



[조선영화] 하나의 생각







DPRK

192 views3 years ago












1:04:52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17부 유인







DPRK

109 views2 years ago












1:23:49Now playing



[조선영화] 유격대의 오형제 제1부







DPRK

127 views1 year ago












17:21Now playing



[아동영화] 복남이와 점수들







DPRK

128 views3 years ago












1:48:31Now playing



[조선영화] 민족과 운명 (2) 최현덕편 제2부







DPRK

526 views1 year ago












22:50Now playing



[만화영화] 고구려의 젊은 무사들 제3부 궁성을 앞에 두고 (동방의 천년강국 고구려!!! 이 영화는 고구려를 침략한 늑대족과의 싸움과정에 있었던 이야기에 기초..)







DPRK

64 views3 years ago












17:21Now playing



[아동영화] 복남이와 점수들







DPRK

77 views2 years ago












8:17Now playing



[만화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16) 일요일에 있은 일







DPRK

198 views3 years ago












1:14:48Now playing



조선영화 한장의 사진 제1부​







DPRK

66 views3 years ago












17:16Now playing



[아동영화] 수리봉으로 간 깜장이







DPRK

76 views3 years ago












27:21Now playing



[조선영화] 명령은 무조건 끝까지 관철해야 한다







DPRK

593 views2 years ago












13:37Now playing



[아동영화] 령리한 너구리 (51) 열대섬동산에서 있은 일







DPRK

172 views3 years ago












33:15Now playing



력사만화영화 《고주몽》 ​제6부​







DPRK

29 views3 years ago












15:35Now playing



[아동영화] 누가 약초박사일가







DPRK

99 views3 years ago












1:17:18Now playing



[조선영화] 우리 정치지도원







DPRK

155 views3 years ago












12:03Now playing



[만화영화] 혁이가 만든 김밥







DPRK

395 views3 years ago












14:59Now playing



[아동영화] 멍멍이의 벽시계







DPRK

112 views3 years ago












8:35Now playing



[만화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18) 친근한 길동무







DPRK

190 views2 years ago












12:55Now playing



[만화영화] 다시 심은 잣나무







DPRK

128 views2 years ago












21:37Now playing



[아동영화] 세포수







DPRK

156 views3 years ago












10:15Now playing



[아동영화] 방울소리 (1) 나무심던 날







DPRK

195 views3 years ago












12:59Now playing



[아동영화] 령리한 너구리 (21) 마라손선수







DPRK

312 views3 years ago












39:16Now playing



[아동영화] 도적을 쳐부신 소년







DPRK

47 views2 years ago












15:28Now playing



[만화영화] 우리 집 토끼







DPRK

170 views2 years ago












16:45Now playing



[만화영화] 남이가 키운 감나무







DPRK

232 views3 years ago












1:11:52Now playing



[조선영화] 이름없는 영웅들 제12부 웃음속에 비낀 그늘







DPRK

138 views2 years ago












17:42Now playing



[만화영화] 답을 찾은 두 소년







DPRK

100 views2 years ago












22:51Now playing



[아동영화] 고구려의 젊은 무사들 제3부 궁성을 앞에 두고







DPRK

68 views2 years ago












20:27Now playing



[아동영화] 우쭐대던 장수곰







DPRK

94 views2 years ago












14:05Now playing



[아동영화] 별이와 까치







DPRK

88 views3 years ago












13:57Now playing



[아동영화] 금속표본들이 오는 날







DPRK

75 views2 years ago












21:12Now playing



[아동영화] 호랑이와 세친구







DPRK

106 views3 years ago












34:11Now playing



[아동영화] 날개달린 룡마 제2부







DPRK

184 views3 years ago












18:00Now playing



[아동영화] 지혜의 샘 제1부 보물가방​







DPRK

150 views2 years ago












17:42Now playing



[아동영화] 눈이 멀었던 사마귀







DPRK

129 views2 years ago












12:14Now playing



[아동영화] 방울소리 (2) 보물찾기







DPRK

119 views3 years ago












37:39Now playing



[력사만화영화] 호동왕자와 락랑공주 제2부







DPRK

336 views1 year ago












19:48Now playing



[아동영화] 작은 산삼과 큰 산삼







DPRK

225 views2 years ago












1:06:08Now playing



[조선영화] 나의 고지







DPRK

343 views2 years ago












19:34Now playing



[아동영화] 곰동산과 토끼동산







DPRK

110 views2 years ago












13:35Now playing



[아동영화] 꼬마화가







DPRK

66 views2 years ago












37:41Now playing



[만화영화] 악마를 이긴 억쇠







DPRK

564 views2 years ago












13:18Now playing



[만화영화] 교통질서를 잘 지키자요 (11) 로라스케트명수







DPRK

284 views3 years ago












22:01Now playing



[아동영화] 놀고먹던 꿀꿀이







DPRK

395 views3 years ago












1:34:49Now playing



조선기록영화 《위민헌신의 2020년》 (KCTV 6월 26일)







DPRK

977 views3 years ago












26:44Now playing



[만화영화] 며느리와 좀다래나무







DPRK

1.3K views2 years ago












16:26Now playing



[아동영화] 령리한 너구리 (64) 누구의 작간일가







DPRK

8.1K views2 years ago












27:58Now playing



[아동영화] 초동이와 아버지







DPRK

360 views2 years ago












16:57Now playing



신념의 생은 푸르다 《비전향장기수》







DPRK

2.5K views3 years ago